요 몇일 동안 퇴근 후, 우리클럽에서 유행(?)하고있는, 휴대폰 벨소리를 모르스 호출부호로 설정하는 일에 매달렸다. 호기심 + 노인 소리 안들을 려고, Hi..

저녁을 대충 해결한후, 우선 CJG OM이 제작허셨다는  클럽 회원들의 호출부호 벨소리 mmf 파일을 게시판 자료실에서 내려 받아 풀어놓고, Anycall 홈페이지에서 'PC Manager Plus'라는 프로그램을 내려받아 컴퓨터에 설치하였다.

CEL OM이 게시판에서 알려준대로, 클럽회원들의 벨소리 mmf 파일을 휴대폰에 loading 하고자 이렇게 저렇게 시도 해 보았으나 입맛대로 되지를 않는다, 시간은 흘러 흘러 자정이 넘어가고.. 마누라 잔소리 또한 빈도수가 잦아지는데.. 일단 오늘은 이걸로 끝내기로 했다.

다음날 또 시도를 해 보았으나 별 무 성과.. 어제의 증상이 그대로 나온다. 휴대폰과 컴퓨터가 연결은 되는데 그 다음 Process가 진행이 되지를 않는다. 포기를하고 노인 소리를 기냥 수용 해? 그럴 수는 없지 명색이 '아마추어무선기사 1급' 자격증 소지자가 아닌가!

그때 문득 뇌리를 스치고 지나가는 생각, 혹시 어딘가에 바이러스가..? 예상은 적중했다. '알약'과 'V3'로 체크해 보니 'PC Manager Plus' 프로그램 관련 파일에 바이러스가 창궐하고 있었다. 우째 이런일이.. 일단은 백신처리 한후 관련 파일을 모두 삭제하였다.

마지막 날, 그러니까 3일째 밤에, 또 다시 시도하였다. 물론 바이러스 감염여부를 점검하고서.. 결과는 성공적이었다. 일단은 내 전화 번호로 설정을 하여 벨소리 파일 'XM"을 연결하고 집 전화로 휴대폰에 전화를 걸어보니,  '-..-  --' 낭랑하게 들려온다.. 기쁨을 만끽하며(?) 잠을 청할 수있었다, 2박 3일의 작업을 성공리에 끝내고... ㅎㅎㅎ

p/s,
클럽 회원님들, 전화 한번씩들 걸어줘 봐, 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