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보통 DVD플레이어라면 영화DVD, 영화비디오CD, 영화슈퍼비디오CD 모두 재생이 가능합니다.. 때문에 위 세가지중 하나를 만들어서 DVD플레이어로 재생시켜보시면됩니다... 님이 지금 구우실려고 하는게 AVI형식의 윈도우전용 영화파일인지.. 아니면 원본정품DVD인지 설명을 안해놨기 때문에 다 가르쳐드릴께요



만약 AVI나, MPEG, DVIX 등 윈도전용 영화파일형식을 구울려면 Nero(Nero 7 Premium)에서 비디오CD나 슈퍼비디오CD, 영화DVD 굽기방법을 택하시구 해당파일을 불러와서 구우시면 됩니다... 대신 (DVD 플레이어에서 재생할수있는 파일형식으로 바꾸기위해서) 굽는과정에 자동으로 Nero가 인코딩이란것을 하게되는데 시간 엄청 걸립니다.. 보통 700MB/80분 짜리 영화파일 인코딩 시간에는 몇시간씩 걸립니다.. 비디오CD를 만들려면 공CD가 필요하고 영화DVD를만들려면 공DVD가 필요합니다.



원본정품DVD를 구울려면 공DVD가있어야 하구요... 굽기위한 소프트웨어가 필요합니다....

준비해야하는 소프트웨어: DVD Shrink 3.2, DVD Decrypter (프리웨어기때문에 네이버자료실에서 검색하시면 나옵니다)

방지락이 걸리지않은 DVD일경우....

우선 원본DVD를 넣고 DVD Shrink 3.2 를 실행 합니다. 복사방지 락이 걸리지않은 DVD는 DVD Shrink 3.2 만 사용하여 DVD로 부터 ISO 만들기를 선택하시고(이 과정에서 원하는 만큼의 용량을 줄일수 있습니다), ISO 가 만들어졌으면 DVD Decrypter 로 ISO 파일을 공DVD에 굽기를 하면 구워집니다..(DVD Shrink 3.2 로도 구울수있지만  DVD Decrypter가 궁는 방법이 더 좋고 안정적이기때문에)

방지락이 걸린DVD 일경우....

처음에 DVD Decrypter로 DVD로부터 데이터파일추출하여 하드에저장을 선택하여 하드에 저장한다음에 다시 DVD Shrink 3.2로 용량등을 줄여 ISO 로 만든다음에 그 ISO 파일을 DVD Decrypter로 공DVD에 구우면 됩니다.

용량을 줄이는 이유....

보통 원본정품DVD는 4.7~13GB등으로 고용량입니다... 때문에 공DVD(4.7GB) 에 굽기 위해서는 용량을 줄여야 합니다... DVD Shrink 3.2를 사용하여 줄이되... 메인메뉴.. 메인영화는 줄이기 않고 줄이더라도 75% 선까지만 압축하여 줄이고.. 필요없는 영상 (예: 회사소개라던가 예고편, 타 영화 홍보등) 고용량으로 보통 많이 들어가있기 때문에 이 부분을 집중으로 줄이던가 이미지 스틸을 하여 아예 빼버리고 4.7GB로 마춰서 구우면 됩니다..보통 DVD Shrink 3.2로 압축을하여 줄이더라도 99~75% 정도까지 압축하여 줄인경우는 실제 보는 사람의 입장에선 전문가가아니면 원본DVD 인지 복사한DVD 인지 분간하기가 어렵습니다..별 차이가 없습니다..



이하 잔잔한 설명은 생략하고 크게잡아 설명을 해드렸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profile